back-button
학과소개
로그인/회원가입 menu

서브콘텐츠 - 내용상세보기

글로벌경영학과

(Apply Korea) | 2016-07-11

 

 

 

   [학과소개]

1981년 설립된 본교 最古의 학과로 21세기가 필요로 하는 Specialized Generalist를 배출하기 위해 정보화에 앞서가는 인재, 회계지식에 밝은 인재, 마케팅감각이 뛰어난 인재의 육성을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MIS/ERP(경영정보시스템/ERP), Accounting/TAX(회계/세무), Marketing/Sales(마케팅/세일즈) 트랙을 비롯하여 인적자원관리, 재무관리, 생산운영관리 등 기업 경영에 필요한 경영학 전반에 걸친 전공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다. 특히 MAM 트랙에 있어서는 실습교육을 강화하고 산학연계 실무교육으로 1인 1자격증 취득을 하여 100%의 취업률을 위한 전문성을 키우고 있다. 또한 해외교환학생, 국내외 산업시찰, 창업경연대회, 회계·세무사반을 비롯한 학습동아리, CEO특강, 인턴십 등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리더, 글로벌한 리더가 되기 위한 다양한 경험을 습득한다. 

 

 

 

  [진로]

대기업, 중소기업의 취업 및 공인회계사, 세무사, ERP, 전산회계, 유통물류사, 자산관리사 자격증 취득 등

 

 

 

  [특성화계획]

1. MAM Track 이란 ?

- 3대 Track별 메이저제도 (MAM) 도입

 

 

  • 우리 경영학과에서는 경영학의 세부 전문분야별 전공(Major)제도를 도입함으로써, 다원화되고 전문화되어 가고 있는 현대 기업경영의 트렌드에 맞는 'Specialized Generalist'인 경영학도를 배출하고자 3대 Track별 메이저제도(MAM)를 도입 하였습니다.
  • 3대 Track은 MIS/ERP(경영정보시스템/ERP), Accounting/TAX(회계/세무), Marketing/Sales(마케팅/세일즈) Track으로 구성되며, Track별로 다양한 정규 커리큘럼, 특성화 과정, 인턴쉽, 동아리학습조직 등이 운영됩니다.

 



2. “MAM Track” 학생 참여 방법




3. Track별 이수 조건

1) 트랙 이수조건

 

2) 트랙 이수조건


 

3) 트랙 이수조건


 

 

4. MAM Track 인증서 교부

 

∙ 학생이 특정 트랙에 속하면서 당해 트랙에서 정하는 조건을 충족한 경우 해당 학생은 졸업 시 MAM 트랙 인증서를 발부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경영학과는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지방화 시대에 기업을 비롯한 모든 조직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이론 교육과 현장 학습을 통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의사결정능력을 배양시켜 저마다 맡은 바 한구석을 탐구하는 현장 중시 전문경영인의 자질을 함양한다.

 

 

 

  [인재상]

첫째, 정보화에 앞장서는 인재

둘째, 회계지식에 밝은 인재

셋째, 마케팅 감각이 뛰어난 인재

넷째,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다섯째, 국제화에 적합한 인재

 

 

 

  [교수진소개]

  

  

  

  

  

 김인호 교수

송준호 교수

한경일 교수 

전주언 교수 

박성종 교수 

 학력

 

연세대학교 경영학 박사 경영학

연세대학교 경영학 석사 경영학 

경북대학교 문학사 사회교육학

 학력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박사 경영학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석사 경영학

성균관대학교 경영학사 경영학

 학력

 

 

연세대학교 경영학박사 경영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석사 경영학

한국외국어대학교 문학사 불어

 학력

 

 

중앙대학교 경영학박사 경영학

중앙대학교 경영학석사 경영학

인하대학교 경영학사 경영학

 학력

 

 

고려대학교 한국공인회계사 회계학

중앙대학교 경영학박사 회계학

고려대학교 경영학석사 회계학전공

성균관대학교 경영학사 경영학전공

이메일

ihkim@anyang.ac.kr

 이메일 

jhsong@anyang.ac.kr

 이메일 

kihan@anyang.ac.kr

 이메일 

eric@anyang.ac.kr

 이메일 

sjpark@anyang.ac.kr

 

 

 

 

  [전공과목]

- 교과목 해설

 

경영학원론 (Principles of Management)

- 경영학은 기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학문이다. 이 과목에서는 기업의 구조와 기능을 파악하고 계획·조직·동기부여·조정·통제의 관리과정을 분석한다. 아울러 경영관리 각 부문의 체계에 대한 기본적 내용을 학습한다. 이 과목의 주요내용은 경영학일반론, 경영주체와 거시경영, 경영전략론, 경영조직론, 기능관리론, 사람관리론, 비전경영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구의 일반적인 경영현상과 한국의 특수한 상황을 비교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경제학원론(Principles of Economics)

- 경영학의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미시 경제학을 중심으로 소비와 생산 및 시장을 고찰한다.

(경제학은 인간의 무한한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희소한 자원을 어떻게 생산, 교환, 분배, 소비하는가 하는 인간의 행위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 과목은 생산과 교환, 분배와 소비가 일어나는 과정에서의 인간의 합리적인 행위를 미시적 측면에 중점을 두어 연구하고자 한다. 소비자, 기업 등 우리 사회의 주요 경제단위의 행동원리를 배우고, 각 경제단위의 행동이 조화를 이루는 과정을 통해 시장경제가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학습하는 것이 이 과목의 목적이다. 따라서 시장경제가 작동하는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이론을 배우고, 이론을 통해 우리주변의 여러 가지 경제현상들을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한다.) 

 

조직행위론(Organizational Behavior)

- 기업이 조직유효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행위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이 전제되어야 한다. 이 과목에서는 개인·집단 및 조직의 세 수준에서 행위의 원리를 파악하고, 상호관계를 모티베이션, 커뮤니케이션, 리더십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경영환경론(Theory of Business Environment)

- 기업 세계화와 관련된 무역이론, 관세 및 비관세 장벽, 국제수지, 외환 및 국제금융시장, 그리고 지역 경제통합 등이 국제기업경영에 끼치는 영향을 연구한다.

 

경영정보시스템(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 경영활동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각 관리 분야의 네트워크 형성이 요망되는 바, 이를 위해 정보시스템의 기본적 개념과 정보기술·조직구조·정보시스템, 그리고 인간의 관계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학습한다. 또한 정보시스템을 위한 기초 언어를 이해하고,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전략적 우위를 달성하는 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회계원리 (Principles of Accounting)

- 회계학의 기초원리로서 회계순환과정(accounting cycle)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개념으로서의 회계의 전제조건 및 회계원칙과 자산, 부채, 소유주지분, 수익, 비용, 이익의 개념과 회계의 기술적 구조를 중심으로 공부할 것이다. 거래의 발생부터 재무제표를 작성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중점적으로 설명할 것이다. 이와 아울러 현금 및 현금등가물, 단기금융상품, 유가증권, 상품, 채권 및 채무, 어음, 유형 및 무형자산 등에 관한 회계처리 및 재무제표의 작성원리 및 보고방법에 관하여 설명할 것이다.

 

마케팅관리 (Marketing Management)

- 기업에서 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성 달성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기업을 포함한 조직의 경영과 관리에 있어서 마케팅이 차지하는 역할을 주지시키고, 조직의 전략적 및 전술적 계획의 수립에 있어서 마케팅의 여러가지 기법들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강의 및 토의를 통하여 알아본다. 특히 마케팅 믹스와 관련한 이론과 기법을 사례 중심으로 학습한다.

 

인적자원관리 (Human Resource Management)

- 조직의 경쟁우위 창출요인으로서 인적자원은 전략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 즉, 경영전략의 효과적 달성을 위해 인사전략이 수립/수행 되어야 할 뿐 아니라, 나아가 인적자원의 경쟁우위를 기반으로 조직의 경쟁우위를 제고하기 위해 경영전략이 수립/수행 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이 재조명되고 있다. 기업의 인적자원관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기업의 상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 이론 및 제도를 익힌다. 그리고 직무관리, 인력의 확보, 개발, 보상, 유지와 활용, 퇴출 등을 분석하며 사례연구를 통하여 인사관리에 관한 실용적이고 심도있는 사고능력을 개발하고자 한다.

 

생산운영관리(Production & Operations Management)

- 유통망 관리를 통한 판매(마케팅), 생산, 물류의 통합 연계 시스템을 기업 내외적으로 구축하여 기업의 이익과 고객만족을 창출하는 경영시스템으로 소비자의 실제수요에 보다 잘 응할 수 있는 공급 망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배우고자 한다.

 

재무관리 (Financial Management)

- 기업활동을 원활히 수행하는 데 소요되는 자금을 합리적으로 조달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또한 학생들이 재무관리의 기본이론과 기법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얻으며 자본의 조달 및 운용에 관한 구조적인 측면과 기능적인 측면을 배우게 된다. 자본 및 금융시장에서의 자금의 조달방법, 자본비용 계산, 투자안의 분석 및 평가, 자본예산 편성, 기업의 유동성 관리, 자본구조 정책, 배당 정책, 재무예측 등이 이 과목에서 다루어지는 주요 주제들이다.

 

공급사슬관리 (Supply Chain Management)

- 기업의 구매, 생산, 분배 분야의 물자 흐름과 환경에 관련된 요인들을 살펴보고 기업 간 또는 기업 내부에서 제품/부품의 생산자로부터 사용자에 이르는 공급 체인을 제공 및 동시 공학 기법을 활용해서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려는 관리 기법을 학습을 통해 배우고자 한다. 또한 고객의 서비스 강화와 관련하여 기업의 경영전략과 물류전략을 연계하여 공부한다.

 

전산회계 (Computerized Accounting ) 

- 컴퓨터의 이용은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일상화, 상식화되어 있다. 회계분야는 업무의「자동화」, 자료의「DB화」를 내용으로 하는 「전산화」가 일찍부터 진행되어 현재는 모든 기업이 컴퓨터를 활용하고 있다. 실제사회에서 이용되고 있는 전산회계 TOOL을 활용, 관리하는 방법을 학습 한다. 본 교과목은 회계정보를 산출하는 순환과정을 직접 실무에 적용하여 재무제표를 작성하여 봄으로써, 회계원리, 재무회계, 원가회계, 그리고 세법의 기초과정에 대한 실습을 통하여 숙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 기업회계기준에 의한 회계원리를 이해하고 기초부가가치세신고와 기초 결산까지를 전산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무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 회계정보를 산출하는 순환과정을 직접 실무에 적용하여 재무제표를 작성하여 봄으로써, 회계원리, 재무회계, 원가회계, 그리고 세법의 기초과정에 대한 실습을 통하여 숙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마케팅조사 (Marketing Research)

- 합리적인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제반 정보를 객관적으로 조사·분석하여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 과목에서는 조사 이론을 숙지하고, 조사 사례의 학습을 경험한다. 조사 기획, 데이터 수집, 분석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를 실제 수행해 봄으로써 조사 실무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한다.

 

국제경영학(International Business)

- 기업의 해외사업 활동과 관련된 경제·정치·문화 등의 제반 환경의 분석, 그리고 국제 기업의 전략 및 관리 등에 관한 이론과 사례를 연구한다.

 

ERPⅠ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Ⅰ)

- 기업 자원 관리(ERP)의 실현에 필요한 기능인 생산관리, 판매관리, 인사관리, 재무관리 등 기업의 기본적 업무를 컴퓨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밀접하게 관련시켜 실행하는 것을 학습한다.

- 회계모듈에서는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를 이용하여 기업회계기준에 의한 회계처리법과 부가가치세신고서와 부속서류의 작성을 할 수 있으며, 기업의 결산을 전체(영업/자재구입/생산관리 등)을 연계하여 원가관리를 통제할 수 있다. 또한 인사모듈에서는 근로기준법과 4대사회보험과 관련한 각종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또한 매월 지급하는 급료와 원천제세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중급회계(Intermediate Accounting)

- 본 강의는 회계원리를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기업회계기준을 중심으로 하여 재무회계 전반에 걸친 중급수준이상의 이론과 응용문제들을 다루며, 재무회계에 대한 포괄적 이해와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광고홍보론 ( Advertising Public Relations )

- 현대 산업사회의 중요한 사회제도인 광고의 기본 개념과 전략수립체계를 소개하고, 명확히 이해하도록 하여 광고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한다. 특히 광고의 주제선정, 광고카피 및 매체의 선정기법, 광고 효과의 측정 등을 사례중심으로 공부한다. 

- 현대 산업사회의 중요한 사회제도인 광고를 명확히 이해하도록 하여 광고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PR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여 PR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기본요소들을 중점적으로 강의한다. 

 

경영전략(strategic Management) 

- 기업의 장·단기 계획 수립과 실시를 위한 외부 환경의 분석 및 내부 진단의 기법, 그리고 전략적 대안의 유형, 선택 및 평가 등에 관해 이론과 사례를 연구한다. 

(자기 자신의 명의를 가지고 사업을 시작하며 모든 경영책임을 지며 기업 활동을 하기 위하여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이윤을 획득함으로써 자신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한다.)

 

기업가치평가(Business Valuation) 

- 기업과 관련된 수많은 이해당사자들은 해당기업 본연의 궁극적인 목표를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한다. 이에 기업에 대한 가치와 평가에 관한 학습을 통해 추상적인 기업가치의 개념을 보다 구체적으로 하여 기업의 사업과 성장가능성 등을 평가해 보고자 한다.

 

상법(Business Law)

- 경제법의 모법의 전반적인 상법을 이해하고, 특히 기업경영과 관련된 기업편을 중점적으로 학습한다.

(경영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실무현장에 투입되어 기업 활동을 영위하고자 하는 경우 접하게 되는 기업생활관계에 관한 법인 상법 특히 회사편에 관한 지식과 응용력을 키운다.)

 

데이터베이스관리 (Database Management)

- 최근 기업에서 중요한 자원으로 부각되고 있는 데이타를 관리하기 위한 데이타베이스의 설계 및 관리 방법을 연구한다. 조직의 통합된 정보자원을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핵심 기술과 관련 정보기술을 중심으로, 데이터베이스의 설계 구축과 관련된 제 단계를 기술적, 조직적 측면에서 다룬다.

 

원가관리회계 (Cost Managerial Accounting )

- 원가관리회계는 제품의 원가계산과 원가의 통제 및 성과의 측정과 평가를 위한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기업 내부 경영자의 의사 결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한다. 과거에는 기업 외부에 공시하기 위한 재무회계정보를 산출하는 것이 회계의 주된 역할이었다면, 현재에는 기업 내부에서 이용하는 회계정보를 자발적으로 산출하는 원가관리회계가 중요시되고 있다. 기업의 의사결정에 많은 기여를 하는 관리회계의 역할을 살펴 볼 것이다. 

 

유통물류관리 (Distribution Management) 

- 유통물류에 대한 기본 이해와 유통물류의 중요성, 그리고 하부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유비쿼터스 시대에 알맞은 응용과 전략에 대해 공부한다. 또한 마케팅 목표달성을 위한 유통경로시스템의 설계와 그 운영관리에 초점을 맞추며, 나아가 최근의 국내외 유통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유통구조의 혁신에 대해서도 심층 분석한다.

- 유통물류에 대한 기본 이해와 유통물류의 중요성, 그리고 하부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유비쿼터스 시대에 알맞은 응용과 전략에 대해 공부한다.

- 물류관리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목적으로 공급처에서 소비처까지 원재료, 재고품 재고, 완제품 및 관련 정보의 흐름과 보관을 비용·효과적으로 계획· 실시· 통제하는 과정이다. 기업의 물류 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이론을 이해하기 위하여 물류 전략, 물류 고객서비스, 수배송 시스템, 보관 및 하역시스템, 물류 거점 네트워크, 재고통제시스템 등을 알아본다.

 

노사관계론(Labor Management Relations)

- 노사 공존공영은 산업 사회의 목표이다. 이를 위해서는 노사관계에 대한 선진국의 경험을 파악하고, 제도적 접근으로 한국사회에서 바람직한 단체교섭제도와 경영참가제도의 틀을 설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산관리(Asset Management)

- 금융기관의 예금 등 부채가 주어진 것으로 보고 금융기관의 유동성, 안정성 및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각종 자산을 어떻게 보유할 것인가를 다룬다.

 

창업경영(Introduction to Enterprise)

- 창업과 경영에 관한 주제를 이론 및 사례연구를 통해 다룸으로써 학생들의 창업에 관한 이론적, 실무적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ERP Ⅱ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Ⅱ)

- ERPⅠ에서 학습하지 않았던 모듈을 중심으로 학습하면서 최근 국가 공인 자격증으로 승인된 ERP정보관리사 취득을 궁극적 목표로 한다.

-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을(ERP)를 이용하여 기업의 영업활동에서부터 국내매출과 해외매출 등을 프로세스를 통해 구축할 수 있으며, 자재의 구매와 재고자산의 관리 그리고 수입자재를 처리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며, 수주서와 실적 등을 다양하게 비교하여 경영자가 피드백하여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며 기업의 생산원가관리를 공정별로 운영할 수 있다.

 

세무회계 (Tax Accounting)

- 강의는 회계원리 및 중급회계를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세무회계 전반에 걸친 기본적 이해도 증진 및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본 강의에서는 국세기본법과 법인세법, 소득세법, 부가가치세법 등을 살펴봄으로써 우리가 생활하면서 부딪히게 되는 조세관련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특정한 조세관련 거래나 사건에 대하여 단순히 조문을 해석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와 같이 세무회계처리를 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인가를 설명함으로써 내용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세일즈프로모션 (Sales Promotion )

- 가장 넓은 의미로는 판매주체의 대외적 세일즈 프로모션과 대내적 세일즈 프로모션으로 나눌 수 있고 좁은 의미로는 접객판매와 광고를 종합한 활동을 가리키거나 접객판매와 광고를 지원·보완하는 활동만을 가리킬 때도 있다. 상품 수요를 늘려 가기 위해 하는 모든 활동을 공부한다.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 기업과 개인 간의 다양한 전자적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교환하는 방식의 상거래 행위를 학습한다.

 

회계감사 (Auditing)

- 현대사회에서 회계감사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뿐 아니라 정부, 학교, 병원, 지방자치단체 등 모든 조직에서 필요하다. 회계감사는 회계 전문가에 의하여 (공인회계사) 기업의 경영활동을 감사하고 회계 기록과 재무제표가 기업회계기준에 의거 적정하게 작성되었는가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조사·보고하는 과목이다. 본 강의는 주로 기업을 대상으로 한 회계감사문제를 다루지만, 그 기본 원리는 모든 조직에 적용될 수 있다.

 

서비스마케팅 (Service Marketing)

- 소비자들의 서비스에 대한 구매의사결정 행동을 중심으로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전략에 대한 기본 원리, 이론 등이 사례 중심으로 다루어진다. 기존 유형재 마케팅과의 유사성 및 상이점도 연구한다.

 

 

 

 

 

  [학년별 전공과목]






  [교과연계도]




  [졸업자격]

∙ 졸업에 필요한 최소 이수학점 : 140학점

∙ 졸업에 필요한 최소 전공교과목 이수학점 : 66학점(전공필수 18학점 포함, 복수전공 36학점, 부전공 21학점)

∙ 교양필수 교과목 이수학점 : 21학점 (공통필수 17학점 + 대학별필수 3학점 포함)

∙ 교양선택 교과목 이수학점 : 21학점

∙ 졸업을 앞둔 학기 졸업 논문 제출 필수

∙ 경영학과 규정에 따른 졸업요건을 충족하여야 함 (아래 중 1개 이상의 조건을 충족)

  ① 교내, 교외 외국어 시험에서 경영학과에서 규정한 일정 점수이상을 획득한 경우

  ② 경영학과가 규정한 자격의 취득이나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③ 창업을 하고 사업자등록증을 소유한 경우

  ④ 졸업 전 일정규모의 업체에 취업을 한 경우

 

 




  [연혁]

 

   1981.3. 경영학과 주간 개설 (40명)

   1985.2. 제1회 졸업생 배출

   1993.3. 경영학과 야간 개설 (30명)

   1996.10. 대학정원 조정 승인(대학 12100-378) : 상경계(20명) 증원

   1997.3. 한국노총 경기중부지역지부 산학협동 체결 (안양세무서, 안양상공회의소, 더존다스 등 현재 11개 기관)

   1998.10. 대학 학생 조정 승인 및 학과 명칭 변경 (대제 8143-526) ( )안은 야간 : 

   1998.10. 경영학부 110명(30명) : 경영학전공, 무역유통학전공

   2000.08. 대학 학생 조정 승인 및 학과 명칭 변경 (대행 81440-1300) ( )안은 야간 : 

   2000.08. 경영학부 105명(30명) : 경영학전공, 무역유통학전공.

   2002.10. 학부명칭 변경 및 분리에 따른 정원 조정 

   2002.10. 경영학부(주 75명, 야 30명) → 경상학부(주 75명, 야 30명)

   2007.7. 학칙 변경 인가

   2007.7. 대학 학생 정원 조정 및 학부 및 학과 개편

   2007.7. 경상학부(75) 경영학전공, 무역유통학전공 → 경영학과(40명), 무역유통학과(35명)

   2007.7. 경상학부(야) → 경영학과(야)(30명)

   2008.3. 해외 교환학생 파견 개시(대만 명전대, 미국 미주리주립대 등)

   2008.6. 제1회 아리창업경연대회 개최

   2009.11. 한국경영교육인증원 가입

   2010.12. 자율경영제 학과 선정 

   2011.11. 경영학과 개설 30주년

 




      [자격증]

    공인회계사, 세무사, ERP, 전산회계, 유통물류사, 자산관리사, 재경관리사, 회계관리 1급, 회계관리 2급 자격증 취득 등




        [학과사무실]

       위치 : 수리관 309호

       전화 : 031-467-0935 

       팩스 : 031-467-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