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과
| 2017-07-19
21세기에 들어서 세계 각 지역의 관광산업은 세계적 차원에서 대중문화를 즐기면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것을 핵심으로 삼고 있다. 관광산업은 세계적으로 널리 보편화되고 있는 대중문화상품과 맥을 같이 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광문화 환경은 세계의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따라서 관광학과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관광산업의 흐름에 발맞출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경영 마인드와 인문학적 상상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둔다.
관광학과의 세 가지 핵심 발전 축은 “관광경영” 분야, “여가서비스산업” 분야, 그리고 융복합 학문인 “관광문화콘텐츠” 분야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우리 대학의 관광학과는 관광산업의 트렌드를 이끌고 중심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관광문화콘텐츠” 분야에 대한 교육과정이 미비하였고, 이 분야에 대한 강화를 통해서 졸업생들의 취업 분야를 다양화시키고, 특화된 교육과정을 학생들에게 제공해주고자 한다.
관광학과의 세 가지 핵심 발전 축은 “관광경영” 분야, “여가서비스산업” 분야, 그리고 융복합 학문인 “관광문화콘텐츠” 분야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우리 대학의 관광학과는 관광산업의 트렌드를 이끌고 중심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관광문화콘텐츠” 분야에 대한 교육과정이 미비하였고, 이 분야에 대한 강화를 통해서 졸업생들의 취업 분야를 다양화시키고, 특화된 교육과정을 학생들에게 제공해주고자 한다.